日 열도를 뒤흔든 심은경, 최고 권위 여우주연상 쾌거
배우 심은경이 일본 영화계에서 또 하나의 기념비적인 업적을 달성했다. 미야케 쇼 감독의 영화 '여행과 나날'을 통해 일본 최고 권위의 영화상으로 꼽히는 '키네마 준보 베스트 10'에서 여우주연상을 거머쥐며 일본 영화계 정상에 우뚝 섰다.이번 수상은 단순히 개인의 영광을 넘어 일본 영화사에 기록될 만한 역사적 사건으로 평가된다. 키네마 준보 시상식에서 한국 배우가 여우주연상을 받은 것은 심은경이 최초이며, 외국 국적 배우로서는 1993년 '달은 어느 쪽에 떠 있는가'의 루비 모레노 이후 무려 33년 만의 쾌거다.

키네마 준보상은 1919년 창간된 유서 깊은 영화 전문 잡지 '키네마 준보'가 매년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일본 내에서 가장 깊은 역사와 권위를 자랑한다. 평론가와 영화 관계자들의 투표로 수상자를 결정하기에, 현지 영화계가 인정하는 최고의 영예로 통한다.
수상의 영광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심은경에게 여우주연상을 안긴 영화 '여행과 나날'은 작품상 격인 '일본 영화 베스트 10'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주연 배우의 수상과 작품상 동시 석권이라는 겹경사를 맞으며, 심은경과 작품 모두 최고의 평가를 받게 됐다.

심은경의 이번 수상이 더욱 주목받는 이유는 그녀가 이미 일본 영화계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져왔기 때문이다. 앞서 영화 '신문기자'로 2020년 일본 아카데미상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포함해 마이니치 영화 콩쿠르 등 유수의 시상식을 휩쓸며 연기력을 증명한 바 있다.
심은경은 수상 소식이 전해진 후 "기적처럼 만난 작품으로 훌륭한 상까지 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제99회 키네마 준보 베스트 10 시상식은 다음 달 19일 도쿄에서 열릴 예정이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