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안유진 '골든' 커버, "진짜 라이브라고?" 후보정 논란 터졌다

걸그룹 '아이브' 안유진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 커버 영상을 공개하며 화제다. '아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이 영상은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르며 259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안유진의 영향력을 입증했다.영상 속 안유진은 뛰어난 가창력과 유창한 영어 실력을 발휘하며 찬사를 받았다. 높은 음역대를 시원하게 소화하면서도 감미로운 음색을 잃지 않는 안정적인 보컬은 놀라움을 안겼다. '마마무' 솔라조차 어려움을 토로했던 고난도 곡임에도 안유진은 흔들림 없는 실력으로 곡을 완벽하게 재해석했다. '골든'은 이미 '에이핑크' 정은지, '엔믹스' 릴리 등 수많은 스타들이 커버하며 화제를 모았던 곡이다. 안유진의 커버는 이러한 '골든' 열풍에 정점을 찍었다.
그러나 영상의 폭발적인 인기와 함께 일부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후보정' 논란이 불거지며 갑론을박이 가열되고 있다. "원래 잘 부르는데 보정 없는 라이브 버전을 보고 싶다", "뭔가 만들어진 목소리 같다" 등 과도한 후보정 작업에 대한 아쉬움이 제기됐다. 반면 "저 정도면 만점이지", "인급동 1위 할 만하네" 등 안유진의 실력 자체를 높이 평가하는 긍정적 반응도 많아 논쟁 중이다.

한편, 안유진이 커버한 '골든'의 원곡이 수록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케이팝 슈퍼스타 '헌트릭스' 멤버들이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액션 판타지다. 한국 K-팝 아이돌을 소재로 한 최초의 해외 제작 애니메이션으로, 공개 전부터 관심받았고 지난달 첫 공개 이후 세계적 돌풍을 일으킨다.
OST에는 '트와이스' 정연, 지효, 채영이 참여했으며, 테디를 비롯한 더블랙레이블 작가진이 곡 작업에 참여해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특히 북미에서 큰 인기를 끌며 현지 음원 차트까지 휩쓸었고, 미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는 물론 송 차트에서도 일부 곡이 톱 100에 진입하는 등 존재감을 과시한다.
안유진의 이번 커버는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는 작품의 OST를 통해 그녀의 보컬 역량을 다시 입증하는 계기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