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때문에 코요태 끝났다!" 신지, 결혼 논란에 눈물! "멤버들 미움받을까 봐…"

KBS2 '1박2일'의 유일한 원년멤버로 자리를 지키고 있는 김종민은 과거 전역 후 겪었던 긴 슬럼프를 고백했다. 김종민은 "군 복무 동안 예능 생각만 했다. '나가면 이렇게 해야지. 이렇게 하면 사람들이 좋아하겠지?' 포부를 갖고 왔는데 안 맞더라"며 "처음에는 금방 지나갈 거라 생각했지만 점점 안 풀리면서 자신감을 잃었다. 어디 갇혀있는 느낌이었다"고 당시의 막막했던 심경을 털어놨다.
하차 청원까지 올라왔던 그 시절, 김종민은 "솔직하게 머릿속에는 하차 생각밖에 없었다. 벗어나서 다른 걸 하면 되니까. 근데 입 밖으로 그만두겠다는 말이 안 나오더라"며 "나를 믿어준 멤버들과 나영석 PD님이 있는데 그만두겠다고 말을 못하겠더라. 윗선에서 하차하라는 말을 기다릴 정도였다"고 고백했다.
옆에서 그 힘듦을 지켜본 신지는 "너무 힘들어해서 옆에 있는 저도 괴롭더라"며 "항상 풀이 죽어있었다. 사실 살아오면서 누구나 그런 일이 있을 수 있지만 종민 오빠한테는 그런 일이 있을 거라 생각 못했다. 워낙 밝고 좋은 사람이니까. 정말 마음이 아팠는데 그래도 제자리로 돌아올 수 있을 거 같았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신지 역시 무대울렁증으로 고통받았던 시기가 있었는데, 당시 김종민이 큰 힘이 되어줬다고 밝혔다. 신지는 "일을 갑자기 쉬게 되니까 경제적으로도 힘들었는데 도와줬다. 지금 생각해보면 충분히 쉴 수 있게 해준 거 같다"고 고마워했다.
조세호는 "'1박2일' 촬영장에서 김종민 씨가 신지 누나 걱정을 엄청 하더라"라고 전했고, 이에 신지는 최근 있었던 감동적인 일화를 공개했다. "얼마 전에 김종민 오빠가 새벽에 전화를 했다. 무슨 일인가 싶어서 받았더니 '야, 너 뭐해?'라고 묻더라. 그래서 '밥 먹고 있다'고 했더니 '그래? 잘 먹어'라고 하고는 끊더라"며 "나중에 알고 보니 제가 괜찮은지 확인하려고 전화한 거였다. 그런 마음이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신지는 이어 "종민 오빠가 '오빠 때문에 네가 한 번이라도 웃을 수 있잖아'라고 했다. 제가 요즘 힘든 걸 아니까 계속 신경 써주는 것 같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김종민이 신지를 각별히 걱정하는 이유는 최근 문원과의 결혼 발표 후 생긴 각종 의혹들과 논란들 때문이었다. 전국민적 반대에 부딪힌 신지는 "댓글이나 반응을 다 본다. '너 때문에 코요태 끝났다'는 댓글이 어떤 댓글보다 무섭다"며 "이런 반응이 가장 아프고 힘들다. 저희는 굳건한데 저 하나 때문에 멤버들까지 미움을 받게 될까 봐 걱정이 된다"고 속마음을 털어놨다.
김종민은 신지가 어린 시절부터 코요태를 지켜온 점을 언급하며, 외부 활동의 어려움을 겪었을 그녀에게 이제는 자신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라고 조언했습니다. 빽가 또한 "우리는 맨몸으로 시작했지만, 너에게는 우리가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 것"이라며 신지를 위로했습니다.
김종민은 "힘든 시절, 코요태는 소파 같은 편안함이었다"고 표현했고, 신지 역시 "멤버들이 없었다면 지금 이 자리에 있을 수 있었을까 싶다"고 화답하며 26년간 이어온 코요태의 끈끈한 우정을 보여줬다. 서로의 아픔을 보듬고 함께 성장해온 이들의 이야기는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